일상 & 육아

아이와 겨울방학, 아이와 가기 좋은 화성 센트럴 곤충 생태 농장 체험

글쓰는이슬이 2024. 2. 8. 12:26
반응형

이번 첫째의 겨울방학 때 여러 가지 체험을 시켜주고자 이것저것 알아봤었다.

그러다가 집 앞 홈플러스 문화센터 강좌에 '특강) 찾아가는 곤충 생태 체험!'이 있는 게 아닌가? 내 포스팅을 몇 개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우리 집 아가들은 곤충, 동물이라면 너~무 좋아해 이걸 보자마자 바로 예약했다.

이 강좌는 원데이 강의로 홈플러스에 가서 듣는 게 아니고 직접 곤충 생태 농장을 찾아가서 진행되는 것으로 아이만 17000원을 결제했다.

 

그리고 찾아간 화성 센트럴 곤충 생태 농장.

나는 문화센터 강의로 처음 알았는데 원래 운영하고 있던 곤충 생태 농장이었다.

 

 

센트럴곤충생태농장 : 네이버

방문자리뷰 569 · 블로그리뷰 428

m.place.naver.com

 

 

네이버로도 예약할 수 있었는데 입장료 9000원에 생태체험은 10000원 이렇게 쓰여있긴 한데.. 요금은 잘 모르겠다.

나는 문화센터로 간거라서 ㅠㅠ  

농장 앞에 주차 가능. 마치 딸기체험하러 가면 앞에 주차하고 안에 하우스 들어가는 것처럼 되어있다. 주차는 어렵지 않다.

 

생태

 

 

수업 시작 10분전 쯤 도착했나? 시간이 있어서 여기저기 둘러보았다.

곤충, 파충류 좋아해서 열심히 둘러보고 계심.

 

생태

 

 

그리고 시작!

처음에는 곤충 오감체험이라고 쓰여 있는 곳에서 시작한다.

여기에 뭐가 있던것 같은데... 기억이 안 남. 뭔가를 만져보고 돋보기로도 보고.

 

생태

 

 

그리고 새도 한번 손에 올려보고 ㅎㅎ

나는 정말 조류는 기겁을 하는데 신기하게 울 아들은 아무렇지 않게 만진다. 대단해.

그리고 안 쪽으로 들어와서 여러 가지 파충류들을 만나게 된다..... 파충류 사진으로 못 보는 사람들 주의..

 

생태
생태
생태

 

 

증말 기절임.. 엄마로서는ㅋㅋㅋ 사진도 모성애로 겨우 찍었다.

하지만 아이는 참 좋아함. 선생님이 안 쪽에 있는 여러 파충류들을 직접 다 꺼내서 하나하나 설명해 주시고, 만질 수 있는 건 아이들 모두 한 번씩 만져볼 수 있게 해 주셨다.

뱀, 도마뱀, 다리 많은 무언가.... 등등 진짜 다 만져봄. 대단한 울 첫째.

 

생태

 

 

그리고 바깥으로 나가기 전 친칠라? 와 몇 가지 동물을 만나고,

 

생태

 

 

여기서 집게로 직접 밀웜?을 주워다가 먹이로도 줬다..

그런 다음 야외로 나감. 안에서는 몰랐는데 여기가 미로처럼 어떻게 나가니까 큰 야외가 나오고 꽤 넓었다.

직접 집은 밀웜과 한 컵 받은 먹이들을 들고 야외로 나감. 추워서 옷을 입고 나온다.

 

생태
생태

 

 

오리, 닭, 칠면조 등.. 잡아온걸 핀셋으로 먹이를 준 것 같은데.. 얘네한테 밀웜을 줬나?

 

생태
생태

 

생태
생태

 

 

그리고 토끼, 양 염소 등 다른 동물들은 받았던 먹이 한 컵에서 먹는 먹이를 골라서 주었다.

먹이도 하나하나 다 먹임.

야외에서 동물들 먹이 다 주고 또 어딘가로 들어간다. 여기는 또 따뜻하다.

 

생태

 

 

왕 거북이가 있었는데 들어보라고 하셔서 들어보는 첫째.

너무 무거워~ 하고 쓰다듬어주고 나왔다.

 

생태

 

 

잉어도 먹이를 주고. 잉어밥도 먹이컵에 다 들어있었음.

 

생태

 

 

새들이 있는 커다란 새장 안으로 들어가서 새들에게도 먹이를 준다.

나 진짜 신랑 있으면 절대로 안으로 안 들어가는데...................... 없고 첫째는 나 안 들어가면 안 들어간다고 하고 ㅠㅠ

새 무서워하는데 들어가서 또 열심히 찍어줬다.. 먹이 주는 아들.

 

생태

 

 

햄스터 먹이도 주고 ㅎㅎ

모든 동물에게 줄 수 있는 먹이들이 들어있는 바구니를 처음에 주신다.

먹이체험이 다 끝나고 나면 설명 들었던 거 퀴즈도 내주시고 맞히면 다음에 할인해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주셨던 것 같다. 맞히면 준다고는 하지만 모두가 맞힐 때까지 퀴즈는 계속된다.ㅎ.ㅎ

근데 그 쿠폰 어디 갔지?...... 다음에 또 오고 싶은데 ㅠㅠ

 

진짜 가까이에서 동물, 곤충, 파충류 등을 볼 수 있고 만질 수도 있고 먹이도 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오기에 정말 좋은 곳.

그리고 나는 문화센터 체험을 통해 오긴 했지만 사람이 많은 것 같으면서도(대략 아이만 10명 정도) 여기 농장이 은근히 넓고 차례차례 모두가 체험할 수 있어 괜찮았다.

 

생태

 

 

마지막에는 모래놀이도 조금 하다가 감..

나갈 때 군고구마 준다고 군고구마도 먹고 가라고 하셨는데, 울 아덜 모래 보면 지나칠 수 없음. 꼭 놀고 가야 된다고.

모래도 곱고 좋은 모래였다. 어떤? 좋은 모래라고 여기 쓰여있는데 또 기억이 잘 안나네.

 

여하튼 화성 센트럴곤충생태농장. 

소규모로 진행되고 모두가 다 체험할 수 있고 즐길 수 있어 정말 좋다.

생태체험은 40분 정도로 진행되는데 그동안 정말 가까이에서 다양한 곤충, 파충류,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.

그리고 이후 모래놀이는 제한시간 없이 자유인 듯했다. 그러나 점심 먹으러 가야 해서 우리는 15분 정도 놀고 나왔다.

이런 게 가까이 있는 줄 알았으면 진작 와봤을 텐데. 다음에는 둘째도 데리고 와야지.

 

아이에게 생태체험을 경험시켜 주고 싶고, 아이가 곤충, 동물, 파충류 등을 좋아한다면!

아이와 가기 정말 좋은 곳으로 추천한다!

반응형